개인정보 처리 방침

미래에셋증권주식회사, 미래에셋생명보험주식회사, 미래에셋대우주식회사 (이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시행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에 관련하여 회원님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이용자 및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처리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방침은 관계법령, 정부의 지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스마트폰 App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1. 개인 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아래 기술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위해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등을 위해 처리합니다

다. 기타서비스

각종 서비스 변경사항 등의 안내 및 공지를 위한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 전달 등을 위해 처리합니다.

2. 개인 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가.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관련 법규나 내부 방침 등에 의하여 거래 관계의 권리의무의 확인이나 분쟁 예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정기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배송 정보: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⑥ 설문조사 이벤트 등을 위하여 수집한 정보: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된 때

⑦ 본인 확인 정보: 본인임을 확인한 때

⑧ 회원 탈퇴 시: 탈퇴 요청으로부터 5영업일간 개인정보 삭제∙분리보관 등의 절차적 사유로 보관

나.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 정보를 ‘1. 개인 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제공정보 보유/
이용기간
연락처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보험, 미래에셋대우 등 미래에셋 V-Point 서비스 제공 회사 미래에셋 V-Point 통합관리 및 서비스 제공 성명, 성별, 아이디,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포인트 정보 등 회원 탈퇴(또는 자격상실)일로부터 5년 02-3774-6743
02-3271-4496
02-768-2789
미래에셋컨설팅 제휴사포인트제공∙적립 등 성명, 성별, 아이디,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포인트 정보 등 서비스 이용 종료 후 5년 02-3774-7473
블루마운틴 컨트리 클럽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033-439-1000
포시즌 호텔 서울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02-6388-5000
포시즌 호텔 시드니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61-2-9250-3100
페이몬트오키드 하와이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1-800-257-7544
페이몬트오키드 샌프란시스코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1-866-540-4491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1-808-237-6100

4. 개인 정보처리의 위탁

가. 회사는 V-Point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수탁자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이용목적 위탁정보 보유/
이용기간
연락처
(주)스마트로 V-Point 시스템의 회원관리, 포인트관리, 회사의 요청에 의한 공지사항 등 전송, 시스템장애 관련 민원 대응 및 처리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포인트 정보 등 위탁계약종료시 1666-9114
(주)이티원 V-Point 서비스 관련 회원문의 응대, 회원의 서비스 제휴처 이용 예약 대행 등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포인트 정보, 상담 및 예약정보 등 위탁계약 종료시 02-2077-9841
INTERNATIONAL SOS, 미래에셋 V-Point 해외 의료지원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 대행 성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네자리) 등 위탁계약 종료 시 INTERNATIONAL SOS
(02-6240-3632)
모집수탁자 미래에셋 V-Point 서비스 소개 및 안내 성명, 아이디, 생년월일, 연락처 등 모집계약 종료시 1588-0220

나.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취급∙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가. 회원님(법정대리인 포함, 이하 같음)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 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나.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 회원님은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확인 및 변경´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라.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마. 회사는 회원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회원 가입이 불가하므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회원님에게 본인확인,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 다양하고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포인트 서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성명, 성별,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V-point 카드번호 등

나.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다. 회사는 회원님이 개인정보보호정책과 이용약관의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라.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회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쿠키)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동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으로만 제공되며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제공되지 아니하므로,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하지 아니합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

가.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나.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③ 파기기한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 등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웹방화벽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님을 직접 상대로 하여 서비스 제공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④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또는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⑤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⑧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①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미래에셋생명(주) 미래에셋증권(주) 미래에셋대우(주)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소속/성명) 컴플라이언스본부 박준우 컴플라이언스본부 이봉민 준법감시본부 백상옥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연락처 02-3271-5854 02-3774-1664 02-6977-2707
개인정보 처리 담당부서 마케팅개발팀 고객서비스팀 WM사업추진부
개인정보 처리 담당부서 연락처 02-3271-4496 02-3774-6743 02-768-3492
고충사항 처리부서 소비자보호팀 금융소비자보호팀 금융소비자보호부
고충사항 처리부서 연락처 02-1588-0220 02-3774-1700 02-6977-2715

나. 회원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원님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02-405-5150)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kisa.or.kr/02-405-4118)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o.go.kr/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1566-0112)

12. 개인정보 취급∙처리 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취급∙처리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게시일자 : 2016.10.17 (시행일자 : 2016.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