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 방침


미래에셋대우주식회사, 미래에셋생명보험주식회사, (이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시행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에 관련하여 회원님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이용자 및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방침은 관계법령, 정부의 지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스마트폰 App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1. 개인 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아래 기술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위해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등을 위해 처리합니다

다. 기타서비스

각종 서비스 변경사항 등의 안내 및 공지를 위한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 전달 등을 위해 처리합니다.


2. 개인 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가.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관련 법규나 내부 방침 등에 의하여 거래 관계의 권리의무의 확인이나 분쟁 예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정기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배송 정보: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⑥ 설문조사 이벤트 등을 위하여 수집한 정보: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된 때

⑦ 본인 확인 정보: 본인임을 확인한 때

⑧ 회원 탈퇴 시: 탈퇴 요청으로부터 5영업일간 개인정보 삭제∙분리보관 등의 절차적 사유로 보관

나.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 정보를 ‘1. 개인 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제공정보 보유/
이용기간
연락처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생명보험, 등 미래에셋 Global Vacation Club 서비스 제공 회사 미래에셋 Global Vacation Club 통합관리 및 서비스 제공 성명, 성별, 아이디,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포인트 정보 등 회원 탈퇴(또는 자격상실)일로부터 5년 02-3774-1331, 1665
02-3271-4496
미래에셋컨설팅 제휴사 포인트 제공∙적립 등 성명, 성별, 아이디,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포인트 정보 등 회원 탈퇴(또는 자격상실)일로부터 5년 02-3774-7473
와이케이디벨롭먼트 제휴사 포인트 제공∙적립 등 성명, 성별, 아이디,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포인트 정보 등 회원 탈퇴(또는 자격상실)일로부터 5년 02-3774-7447
세이지우드 홍천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제휴처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033-439-1000
세이지우드CC 여수경도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제휴처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061-660-10000
포시즌스 호텔 서울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제휴처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02-6388-5000
포시즌스 호텔 시드니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제휴처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61-2-9250-3100
페이몬트 오키드 하와이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제휴처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1-808-257-7544
페어몬트 샌프란시스코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제휴처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1-866-540-4491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예약, 포인트 사용∙적립 등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예약정보, 포인트 정보 등 제휴처 서비스 이용 종료 후 3개월 +1-808-923-1234

 

4. 개인 정보처리의 위탁

가. 회사는 미래에셋 Global Vacation Club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수탁자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이용목적 위탁정보 보유/
이용기간
연락처
(주)스마트로 미래에셋 Global Vacation Club 시스템의 회원관리, 포인트관리, 회사의 요청에 의한 공지사항 등 전송, 시스템장애 관련 민원 대응 및 처리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포인트 정보 등 위탁계약 종료 시 1666-9114
(주)이티원 미래에셋 Global Vacation Club 서비스 관련 회원문의 응대, 회원의 서비스 제휴처 이용 예약 대행 등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포인트 정보, 상담 및 예약정보 등 위탁계약 종료 시 02-2077-9841
모집수탁자 미래에셋 Global Vacation Club 서비스 소개 및 안내 성명, 아이디, 생년월일, 연락처 등 모집계약 종료 시 1588-0220

 

나.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가. 회원님(법정대리인 포함, 이하 같음)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 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나.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 회원님은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확인 및 변경´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라.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마. 회사는 회원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회원님에게 본인확인,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 다양하고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포인트 서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성명, 성별,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미래에셋 Global Vacation Club 카드번호 등

나.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다. 회사는 회원님이 개인정보보호정책과 이용약관의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라.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회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쿠키)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동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으로만 제공되며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제공되지 아니하므로,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하지 아니합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

가.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 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 절차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후 파기

②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접근권한의 관리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개인정보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암호화 정보주체의 비밀번호 등 중요한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수신하거나 보조 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암호화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라.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또는 업무용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 등을 방지•치료할 수 잇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안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여 일단위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악성 프로그램 관련 경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에는 즉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 보관시설의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를 전산실, 별도의 자료보관실 등에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관장소는 출입통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바.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첵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 등에 의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사.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를 적정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연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판단으로 수시로 보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의견수렴,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미래에셋생명보험(주) 미래에셋대우(주)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소속/성명)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김명기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정진늑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연락처 02-3271-4548 02-6977-645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소속/성명) 준법감시인 김상녕 컴플라이언스본부장 최춘구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연락처 02-3271-5854 02-3774-7096
개인정보 처리 담당부서 VIP마케팅팀 VIP마케팅팀
개인정보 처리 담당부서 연락처 02-3271-4567 02-3774-1665, 1331
고충사항 처리부서 소비자보호팀 금융소비자보호팀
고충사항 처리부서 연락처 02-1588-0220 02-3774-1700

 

나. 회원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원님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02-405-5150)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kisa.or.kr/02-405-4118)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o.go.kr/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1566-0112)


12. 개인정보 처리 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즉시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게시일자 : 2020. 4. 27 (시행일자 : 2020. 4. 27)